전체 글

부산근교 드라이브 코스 - 풍력바람개비 쉼터, 밀양댐 바위포토존, 밀양호 전망대 용암정, 밀양댐 부산근교 드라이브 코스 - 풍력바람개비 쉼터, 밀양댐 바위포토존, 밀양호 전망대 용암정, 밀양댐 2020년 6월 27일 밀양으로 캠핑 가는 날 일찍 출발해서 드라이브를 하기로 했습니다. 양산 에덴벨리 쪽에서 밀양으로 가는 길!! 일부러 찾아 온 곳이 아니라 우연히 풍력발전기를 보고 잠시 차를 세웠습니다. 우연히 차를 세우고 구경했던 이곳은 에덴벨리 풍력 바람개비 쉼터. 풍력발전기? 풍차를 이렇게 가까이서 본 적이 없었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 가파른 언덕길을 올라온 차들이 정차해서 바람을 쐬고 힐링하고 다시 출발~ 저희처럼 지나가는 길에 발견하고 잠시 세웠다 가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다음으로 들린 장소는 바로 그 유명한 밀양댐 포토존 바위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산 215-18 .. 더보기
캠핑 일기 6 : 밀양 구천계곡캠핑장 숲속동 2번 사이트 캠핑 일기 6 : 밀양 구천계곡캠핑장 숲속동 2번 2020년 6월 27~28일 밀양 구천계곡캠핑장에 방문했습니다. 더운 날씨로 여름엔 캠핑 쉬자고 말하면서 마지막으로 가자고 나선 밀양!! 산 사이 계곡을 끼고 위치하고 있어서 인지 이른 시간에 도착했는데도 이미 주차장에 차가 가득이었어요. 아주 아주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당일 비어 있으면 입실시간보다 빨리 와도 된다고 하신다고 했었는데 정말이었나 봐요. 차량들 뒤로 파란 지붕 쪽이 관리동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먼저 사무실로 가서 차량출입증과 쓰레기봉투도 받아오시면 됩니다. 가족분들이 관리를 하셔서 그런지 오래된 시설임에도 아주 깨끗한 느낌이었습니다. 저희는 마지막으로 남아 있었던 자리!! 숲속동 2번 사이트로 예약했습니다. 이날 저희는 방문이 늦은 편.. 더보기
승학산~구덕산~꽃마을 맛집- 시락국 맛집 '예천집' 승학산~구덕산~꽃마을 맛집- 시락국 맛집 '예천집' 부산 서구 엄광산로 23, 꽃마을 입구 좋은 나무 교회 옆 위치. 051-231-2214(단체 방문/족구장 이용 시 예약) 영업시간 08:00~20:00 / 매주 화요일 휴무 꽃마을로 내려오면 반겨주는 문구. 꿈이 있어 행복한 마을 여기는 꽃마을입니다. 6.25 이후 피난민들이 집단으로 거주하며 생계를 위해 야생화를 꺾어 내다 팔고, 꽃을 재배해서 시내에 팔기 시작하면서 꽃마을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꽃마을엔 맛집들이 많은데 저희가 오늘 선택한 집은 시락국으로 유명한 예천집입니다. 꽃마을로 내려와 길을 건너야해요. 사진에서 교회 뒷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길건너서 저 길로 쭉 올라가면 있어요. 주차장도 넓어 주차하고 식사하기 편할 것 같아요. 이.. 더보기
등산 초보 승학산(억새밭)~구덕산~꽃마을 등산코스 등산 초보 - 승학산(억새밭)~구덕산~꽃마을 등산코스 친구들과 등산하기로 한 날입니다. 이번 저희의 목적지는 승학산~구덕산~꽃마을 코스입니다. 전날까지 비도 오고 날씨도 흐려 불안했지만 길이 대체로 편한 코스라 그대로 등산하기로 했어요. 등산로까지 가는 방법은 당리역에서 걸어서 가거나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돼요. 걸어가는 길이 오르막길이라 버스 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저희는 당리역 3번 출구에서 2-1 버스 탑승하여 종점에서 하차했습니다. 종점에서 돌려 저희를 내려주고 떠나는 마을버스. 이곳에서 하차해서 위쪽으로 길 따라 올라갔습니다. 주말이라 대부분 승객이 등산복 차림이었어요. 잘 모르겠으면 따라가면 돼요. 조금 따라 올라가면 트레킹 숲길 안내도를 만날 수 있어요. 먼지 터는 곳과 안내도가 있는 .. 더보기
명지오션시티 행복마을 맛집 - 양꼬치전문점 명지오션시티 행복마을 맛집 - 양꼬치전문점 부산 강서구 명지오션시티8로34번길 6 051-203-6375 매일 17:00~01:00 / 일요일 정기휴무 가게만의 숙성 비법으로 양고기를 못 먹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양꼬치전문점' 명지오션시티에 살 때 종종 방문했던 양꼬치 전문점입니다. 근처에 갈 일이 있어 오랜만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없던 벚꽃 장식이 가득~!! 내부가 화사해졌어요. 오늘 먹은 양꼬치가 내일모레쯤 다시 생각납니다. 양꼬치 뜯는 루피도 천장 꽃장식에 더 화사해 보이네요. 생양꼬치 먹기 전 양갈비(2대/300g)+양등심(300g)+야채(5종 1접시) 세트 1번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입니다. 푸짐하죠? 호불호가 있는 쯔란은 취향에 맞게 양꼬치 시즈닝 소스에 섞어 먹을 수 있.. 더보기
산책하기 좋은 부산 다대포 몰운대, 아미산 전망대 산책하기 좋은 부산 다대포 몰운대, 아미산 전망대 작년 코로나가 잠시 잠잠할 때 간단하게 운동도 할 겸 산책하기 위해 다대포 몰운대를 방문했습니다. 다대포 몰운대는 부산광역시 기념물 제27호로 낙동강 하구와 바다가 맞닿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일대는 지형상 여건으로 안개와 구름이 자주 끼어 몰운대라는 명칭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초여름 바닷가, 한산한 해변에 조개캐고 모래 놀이하는 아이들이 있었어요. 다대포해수욕장엔 사계절 서핑을 하는 서퍼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 해수욕장이 개장하면 구획을 정해서 그 안 쪽으로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어요. 몰운대 들어가는 임도가 따로 있는데 이날은 해수욕장 옆 해변을 따라 설치된 데크로 이동했어요. 데크에서 바라본 바다 멀리 서퍼들이 서핑을 즐기고 있었어요. 산.. 더보기
명지국제신도시 맛집 - 특수부위전문점 숯불구이 '뒷고기 상회' 명지국제신도시 맛집 - 특수부위 전문점 숯불구이 '뒷고기 상회' 부산 강서구 명지 국제 5로 148번 길 16-8 예약 010-5540-9533 협성 휴포레 정문에서 직진하다 좌측 카페 스이 뒷 건물 1층 월~목 17:00~23:00 / 금, 주말 15:00~23:00 아파트 출입구에 있던 전단을 보고 가오픈 기간 중 찾았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새로 오픈하는 가게가 잘 없는데 오랜만에 하는 외식 장소로 새로 오픈하는 뒷고기 상회를 선택했어요. 가오픈 중인 뒷고기 상회였는데 밖에서 보기에도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보통 저렴하게 즐기는 뒷고기, 여기는 숯불구이라 조금 생소한 느낌이었어요. 뒷고기를 숯불에 구워 주는 가게가 있었나... 순간 생각해봄. 내부 모습은 이렇게 테이블 자리와 제일 안쪽으로 신발 벗고 .. 더보기
부산 영도 - 인생 밀면집 '원조밀면전문점' 부산 영도 - 인생 밀면집 '원조 밀면 전문점' 부산 영도구 중리로 12 (국제마마뉴비치타운 107동 근처) 051-403-3108 매일 11:40~15:30 영도 봉래산 등산 후 방문한 원조 밀면 전문점입니다. 첫 산행모임을 영도 봉래산으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던 바로 밀면 맛집! 영도로 자주 외근 다닌 친구가 정말 맛있는 밀면이라며 꼭 먹어봐야 한다고 강추했어요. 목장원으로 하산한 저희는 차로 원조 밀면 전문점으로 이동했어요. 차로 3분 거리로 아주 가까웠어요. 주차장에 차가 다 차면 갓길에 주차를 많이 한다는데 점심시간 이후에는 가끔 주차단속을 해서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저희는 이른 시간이라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장했습니다.(주차장 사진은 식사 후) 메뉴는 아주 단출하게 물밀면(소, 대), 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