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등산이야기/2020

부산근교 드라이브 코스 - 풍력바람개비 쉼터, 밀양댐 바위포토존, 밀양호 전망대 용암정, 밀양댐

728x90

부산근교 드라이브 코스 - 풍력바람개비 쉼터, 밀양댐 바위포토존, 밀양호 전망대 용암정, 밀양댐

 

2020년 6월 27일 밀양으로 캠핑 가는 날 일찍 출발해서 드라이브를 하기로 했습니다.

 

양산 에덴벨리 쪽에서 밀양으로 가는 길!!

일부러 찾아 온 곳이 아니라 우연히 풍력발전기를 보고 잠시 차를 세웠습니다. 

우연히 차를 세우고 구경했던 이곳은 에덴벨리 풍력 바람개비 쉼터.

풍력발전기? 풍차를 이렇게 가까이서 본 적이 없었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

가파른 언덕길을 올라온 차들이 정차해서 바람을 쐬고 힐링하고 다시 출발~ 저희처럼 지나가는 길에 발견하고 잠시 세웠다 가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다음으로 들린 장소는 바로 그 유명한 밀양댐 포토존 바위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고례리 산 215-18

 

저희가 넘어가는 방향으로 갓길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정차하고 바로 바위에 올랐어요. 생각보다 가파른 바위라 구두나 힐 신고 오르면 위험할 것 같았어요. 캠핑장 가는 길 드라이브 겸 힐링 타임이었는데 너무 무서웠어요.

(포스팅하며 찾아보니 현재 갓길 주차 공간에 차단봉이 설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위험한 곳이라 넘어가지 말라는 경고문이 부착되어 있고 사진 촬영 금지해 놓은 상태라고 하네요. 용암정에서 내려다보는 풍경도 좋으니 그쪽으로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다음 코스는 밀양 용암정 전망대입니다.

같은 길로 쭉 따라 가면 넓은 주차장이 있어요. 그곳이 용암정입니다. 전망대에서 본 풍경도 탁 트인 뷰라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이날 전체적으로 흐린 날이라 사진이 탁하게 나와서 아쉽네요.

주차장 한컨의 간의 매점에선 어묵, 라면, 커피, 옥수수 등 간단한 간식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드라이브 겸 가셨다가 출출한 배를 채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캠핑장으로 향하는 중이라 패스!!

지도를 첨부하려고 보니 카카오 맵이 실제 위치를 잘 못 잡고 있어서 지도에 직접 표시했어요. 

 

 

마지막으로 밀양댐으로!! 밀양호전망대!!

주차시킬 공간만 있음 다 내려서 구경하다 이동했어요. 드라이브 코스로 딱인 듯!!!

밀양댐 주변 옛길로 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생태탐방로가 조성되어 있었지만 생각보다 코스가 길어서 저희는 댐 입구만 구경하고 철수했어요. 

댐 정상부 개방 시간 3~10월 09:00~17:00 / 11~2월 09:00~16:00

밀양댐을 경계로 왼편은 마을이 그대로 있었어요. 댐을 기준으로 호수와 마을을 둘 다 볼 수 있어요. 여기 아래쪽엔 밀양댐생태공원도 있으니 여유롭게 드라이브 나오시면 들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카카오 맵으로 밀양댐이나 밀양호 전망대를 검색하면 다른 곳으로 지도에 첨부돼서 여기도 직접 표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