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부산 영도 - 인생 밀면집 '원조밀면전문점'

728x90

부산 영도 - 인생 밀면집 '원조 밀면 전문점'

부산 영도구 중리로 12 (국제마마뉴비치타운 107동 근처)

051-403-3108

매일 11:40~15:30

 

영도 봉래산 등산 후 방문한 원조 밀면 전문점입니다.

첫 산행모임을 영도 봉래산으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던 바로 밀면 맛집! 영도로 자주 외근 다닌 친구가 정말 맛있는 밀면이라며 꼭 먹어봐야 한다고 강추했어요. 

목장원으로 하산한 저희는 차로 원조 밀면 전문점으로 이동했어요. 차로 3분 거리로 아주 가까웠어요. 주차장에 차가 다 차면 갓길에 주차를 많이 한다는데 점심시간 이후에는 가끔 주차단속을 해서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저희는 이른 시간이라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장했습니다.(주차장 사진은 식사 후) 

메뉴는 아주 단출하게 물밀면(소, 대), 비빔밀면(소, 대), 사리. 계산은 선불입니다.

보통 밀면이나 냉면집에 함께 있는 만두가 여긴 없었어요. 만두 없이 밀면 먹는 건 조금 아쉬웠지만 밀면만으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구나라는 생각에 기대감은 더욱 커졌어요.

친구가 둘 다 맛있다고 둘 다 먹어봐야 한다 하여 물밀면 2개, 비빔밀면 2개 주문했습니다. 선불 계산이라 여름에도 테이블 회전이 아주 빠를 것 같았어요.

무채와 기본 육수가 먼저 나오고 빠르게 나온 밀면들. 사진을 다시 보고 있자니 또 입에 침이 고이네요. 이젠 아는 맛이라...ㅠ 이 집만의 양념장이 진짜 중독성이 강한 것 같아요.

밀면을 맛있게 드시는 법

- 밀면을 드시기 전 물을 많이 드시지 마세요.

- 되도록 가위를 사용하지 마세요. 밀면 부드럽습니다.

- 물, 비빔면 모두 기호에 맞게 식초, 겨자는 꼭 넣어주세요.(특히 식초!!!)

- 사리를 추가하여 드시면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곱빼기로 드시기 바랍니다.

- 저희 집 밀면은 새콤, 달콤, 맵콤이 기본 맛입니다. 면을 골고루 양념장으로 잘 섞어 드세요.

맛있게 먹는 법에 가위 사용 많이 하지 말라고 했지만 저희는 나눠 먹어야 해서 조금만 잘라먹었어요. 진짜 면이 부드럽고 쫄깃했어요.

친구가 극찬할만한 집이었어요. 평소에 밀면을 그리 좋아하지 않고, 만두 없이 먹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던 다른 친구도 이 집 밀면은 인정했어요. 저도 밀면보단 냉면파인데 이 집은 진짜 인정!! 인생 밀면집이 되었어요.  집 근처이면 진짜 일주일에 한 번은 갈 것 같아요. 

평소 이 집 추천해서 맛없다는 사람이 없었다던 친구의 강한 자신감이 먹고 나니 이해가 되었어요.

6.25 전쟁시기 부산에서 탄생한 부산 향토음식 밀면!! 부산 놀러 오시면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