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의령 맛집 - 60년 전통 소고기국밥 '종로식당'

728x90

의령 맛집 - 60년 전통 소고기국밥 '종로 식당'

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47-6

055-573-2785

매일 07:00~20:00(명절 휴무)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맛집

 

쌀쌀한 계절이면 생각나는 맛집, 의령의 종로 식당입니다.

본가 2대 60년 전통 소국밥 전문점. 저희는 거의 마감시간이 다돼서 도착했어요. 평소엔 손님이 많은 곳인데 이날은 늦은 시간이라 사람이 없었어요.

일반 가정집을 개조해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일반 식당보다는 편안하고 친근한 느낌이 들었어요.

왼쪽 사진은 대문 들어와서 바로 왼편에 있는 공간이고 오른쪽 사진이 주택 집 안쪽 모습(코로나 전 방문 사진)입니다.

거실 홀 외에도 방 안 쪽까지 앉아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꽤 넓은 편이었어요.

거실 쪽 홀에 자리 잡고 출연했던 TV 프로그램을 소개한 액자를 구경했어요. 제가 선호하는 맛집 프로인 수요 미식회부터 생방송 투데이, 굿모닝 대한민국, 생활의 달인, 모닝와이드 등등 꾸준히 맛집으로 알려진 종로 식당. 맛집 인증 제대로죠?

저희는 마감 직전이라 손님은 저희 둘뿐. 바로 뜨끈한 소고기 국밥 2그릇 주문했어요. 메뉴는 수육, 소고기국밥, 곰탕 단출해서 더 믿음이 가는 맛집이에요.

기본 반찬은 이렇게 간단하게 나옵니다.

고기 두툼한 거 보이시나요? 오랜 시간 푹 끓여서 소고기가 아주 부들부들했어요. 무와 콩나물, 소고기의 조화가 좋았고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깔끔하고 시원했어요.

한 그릇에 고기도 밥도 꽤 들어가 있어 한 그릇 뚝딱 먹으면 속이 든든해요.

따로 말 안 해도 아시겠죠?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뭐든 잘 먹는 저와 다르게 입 짧으신 신랑도 완국 했어요.

둘 다 그릇째 들고 마심~!!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 의령 소고기 국밥 먹으러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