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명지국제신도시 맛집 - 금호 조개칼국수&우동

728x90

명지 국제신도시 맛집 - 금호 조개칼국수&우동

부산 강서구 명지 국제 5로 148번 길 5

051-939-9998

오픈 오전 10시 30분 / 재료 준비시간 오후 3:00~5:00 / 마감 오후 9시

명지 협성 휴포레 앞 상가, 포장 가능, 전용 주차장 있음

주말 점심을 위해 찾은 금호 조개 칼국수입니다. 오늘로 두 번째 방문. 

보통 갓길에 주차를 많이 하는 골목인데 여긴 맘 편히 주차할 수 있는 전용 주차장이 바로 가게 맞은편에 있어요. 

입구에 온도 체크하시고 출입 명부 작성하시고 착석하시면 됩니다. 

온도 체크 기계에 이마를 가까이하면 온도 체크 완료!!

내부는 넓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밀면류는 3월부터 가능하고 닭튀김우동은 이제 하지 않나 봐요. 처음 갔을 때 칼국수 먹고 다음엔 우동도 맛보고 싶었었는데 아쉬워요. 결국 저희의 선택은 조개 칼국수 2인분에 수제만두 4알!! 

처음 방문했을 때 고로케도 맛있게 먹었었는데 오늘은 고로케 생략했어요. 다 먹으려니 생각보다 양이 많았었거든요. 칼국수 양도 많고 푸짐한 걸 알아서 칼국수만 먹을까도 했지만 수제만두는 포기 못함.

예전에 빵집을 해서 그런지 만두피도 얇고 맛있고 고로케도 맛있어요. 수제 강정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어요.

금호 칼국수는 동죽(물총), 가리비, 홍합을 넣고 정성스럽게 만든 칼국수입니다. 동죽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철분은 술독과 숙취에 도움이 되며 소화기능에 탁월합니다. 가리비에 함유된 단백질,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은 뼈 건강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간 건강과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홍합 또한 칼슘과 비타민D, 무기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제만두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각종 야채를 다져 만든 만두소는 고기와 야채에서 우러나오는 육즙과 풍미가 기성 품과 비교할 수 없는 맛. 매장에서 만든 100% 수제만두.

수제고로케 국내산 쌀가루와 강력분을 혼합하여 만든 고로케 반죽은 바싹한 맛이 일품이며 소화 또한 아주 잘됩니다. 9가지 각종 야채와 완전식품인 달걀, 감자가 고로케 속을 꽉 채우고 있는 영양 만점입니다. 매장에서 직접 반죽하고 충전물 또한 100% 수작업으로 만듭니다.

주문하면 가져다주시는 김치와 깍두기, 국물을 얼큰하게 즐기실 분을 위한 다대기.

처음 왔을 때 김치가 좀 매워요라고 직원분이 말씀하셨는데 김치가 매워봤자 얼마나 맵겠어라고 생각하고 많이 덜었다가 완전 깜놀~!! 진짜 매워요. 오늘도 직원분이 친절히 김치가 매우니 조금 맛보시고 덜어 드시라고 안내해주셨어요.

처음부터 많이 덜지 않고 김치와 깍두기는 적당히.

드디어 나온 칼국수!! 2인분이라 큰 그릇에 같이 나와서 각자 앞접시에 덜어 먹어야 해요.

푸짐하게 덜어서 시원하고 진한 동죽 국물 느끼며 한 그릇, 얼큰하게 다대기도 넣어 한 그릇.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느낌적인 느낌?ㅋㅋㅋ 진짜 양이 많아요. 저는 면 킬러라 흡입하는 편인데 여기는 양이 많아서 행복해요. 

생물로만 사용하신다는 동죽이 쫄깃하고 싱싱함이 느껴져요. 까도 까도 계속 나오는 동죽!! 만두도 수제로 만들어서 만두피 속 내용물 모두 훌륭해요. 여기서 먹고 든 생각이 진짜 깔끔하다, 신선하다, 건강한 맛이다.

이건 처음 방문했던 2주 전 사진이에요.

이날은 먹었던 고로케!! 고로케도 주문하면 바로 튀겨서 주셔서 겉 바 속 촉!!!

저희 식사 중에도 몇몇 분들은 고로케만 사서 가시고 강정을 사서 가시는 거 보고 고로케 시키길 잘했다 생각했었어요. 그중에 멀리 이사 가셨는데 여기 빵집일 때 빵 맛을 못 잊고 찾아오셨다고. 이제 빵이 없어서 아쉬워하시다가 고로케 주문하시고 좋아하시는 걸 보니 저도 괜히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정말 진하고 시원한 국물 맛, 수제만두의 부드러움, 고로케의 고소한 맛. 

방문할 때마다 정말 만족하고 나오는 식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