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통영 맛집 - 서호시장 맛집 '서호짬뽕'

728x90

통영 맛집 - 서호시장 맛집 '서호짬뽕'

통영 맛집, 통영 맛집 추천, 통영 짬뽕전문점, 통영 짬뽕 맛집

 

경남 통영시 새터길 74-3 서호 전통시장 앞

매일 10:00~20:30 매주 수요일 휴무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통영으로 캠핑을 온 김에 통영 맛집에서 점심 먹고 시장에서 장을 보기로 했어요.

서호 짬뽕은 서호시장에 위치하고 있고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해 보였지만 좁은 골목이라 저희는 농협에 주차하고 걸어서 서호 짬뽕으로 갔습니다. 대로변에도 갓길 주차 많이 하고 있었지만 신랑이 갓길 주차를 싫어해서 주차장이 있는 농협으로 가 주차를 하고 걸어왔어요.

블로그에서 보면 주말에 줄까지 서서 먹는 곳이라고 해서 기대하고 온 곳이었는데 밖에서 보고는 맛집 맞아? 손님이 없다??라고 생각하며 조심스레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서 보니 거의 만석~!! 테이블 회전도 빨라서 손님이 나가면 바로바로 채워지고 있었어요. 그때부터 안심하고 짬뽕집이니깐 짬뽕으로 주문~!! 그냥 해물짬뽕(9000원)과 명품 짬뽕(12000원)으로!!! 매운맛 보통맛 선택 가능하니 입맛에 맞게 주문하세요~^^ 

해물짬뽕(좌) 명품 짬뽕(우) 기본 해산물은 같고 명품 짬뽕에는 큰 가리비와 전복이 하나 더 들어 있었어요.

기본 해물짬뽕에도 전복, 새우, 오징어, 홍합 등 각종 해물이 듬뿍!!

해물 짬뽕 국물이 진하고 구수하고 얼큰하고 시원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매콤하게 계속 당기는 국물 맛~!!!

다른 테이블에 보니 짜장면을 다들 시켜서 드시던데... 왜 짬뽕집에서 짜장면이 인기가 많지라고 또 어설픈 생각을 했네요. 생생정보와 행복한 저녁이라는 TV프로에 소개된 맛집~서호 손짜장이었어요.! 현재는 짬뽕을 더 중점적으로 하셔서 상호를 바꾸신 듯하지만 여전히 로컬 주민처럼 보이는 분들은 짜장면을 많이 드셨어요. 

그냥 짜장면은 단돈 4000원, 해물 짜장은 7000원에 매운맛 보통맛 선택 가능했어요.

국물이 생각나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식당이었어요. 다음엔 녹차면과 따로 소스를 담아주는 짜장면과 찹쌀 탕수육도 꼭 맛보고 싶어요.

 

저희가 주차한 통영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장을 보려고 이곳에 주차했어요. 하나로마트 이용 시 주차무료!!

주말엔 대로변에도 주차전쟁이라 갓길 주차 꺼리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해 보세요~^^ 걸어서 3분 거리라 가까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