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포항 맛집 - 여남동 물회 맛집, 태화횟집

728x90

포항 맛집 - 여남동 물회 맛집, 태화횟집

054-251-7678

경북 포항시 북구 여남포길 57

매일 11:00~21:00

 

캠핑 다녀오는 길에 포항하면 딱 떠오르는 메뉴! 물회 맛집인 태화횟집을 찾았습니다.

여태 물회 맛집을 포항에서도 가보고 부산에서도 갔었는데 여기는 조금 다른 스타일이라고 해 궁금증을 가지고 방문했어요. 항상 먹던 물회는 초고추장의 달달한 육수 슬러시에 회를 말아먹는 식의 물회였는데 여기는 어떨까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대기시간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수요미식회 맛집을 선호하는 편인데 여기도 수요미식회에서 다녀간 맛집이에요.

저희는 물회 두그릇 시켰어요. 참가자미도 자연산으로 쓰고 쌀, 고추가루, 배추김치도 다 국내산. 

자리에 앉아 주문하면 바로 내어주시는 기본찬들입니다. 저희는 캠핑 철수하고 너무 허기진 상태라 맨입에 반찬부터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 전부 맛있었어요. 가자미구이도 나오고 물회 나오기 전부터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물회와 함께 매운탕도 금방 나왔어요. 맛집답게 회전이 엄청 빠른 듯~!!!

자연산 참가자미 물회 맛있게 먹는 방법

고추장 한스푼을 떠서 골고루 잘 섞은 후 초장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물을 넣어 드실분은 생수를 넣으시면 됩니다.

밥이 뜨거우니 식힌 후 밥을 비벼드세요.

고추장을 비벼 먹는 물회.. 진짜 생소했어요.  그래도 안내된 방법대로 고추장에 섞은 후 맛을 봤어요. 

먼저 고추장만 섞고 맛을 보고 나중에 초장을 조금 추가해서 먹었어요. 거기다 생수를 부워 먹는 물회!!

진짜 지금껏 먹던 달달하고 새콤한 시원한 육수에 말아 먹던 물회와는 완전 달랐어요. 

추운 날씨에 캠핑하고 와서 또 찬 음식 먹는게 안 내켰던 저인데... 완전 태화횟집에서 물회 먹고 완전 반했어요. 또 가서 먹고 싶은 맛. 찬 음식이지만 같이 나온 매운탕 덕에 한끼 식사 든든하고 맛있게 잘 했습니다.

 

식당 바로 앞 해변의 모습입니다. 포항 물회 먹고 해변가 거닐 수 있는 곳입니다.

가까운 곳이면 자주 산책 겸 식사하러 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