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화명동 맛집 - 자가제면 '수림식당'

728x90

화명동 맛집 - 자가제면 '수림식당'

 

070-8825-0070

부산 북구 화명대로 94번 길 116 2동 201호 수림식당

매일 11:00~21:00

오후 3~5시 브레이크 타임, 저녁 8시 마지막 주문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

화명동의 수림식당 유명한건 알고 있었는데 화명동서 외식할 일이 없어서 방문할 기회가 없었어요.

친정집 바로 뒤 걸어서 3분이면 갈 거리인데...

친구들이 맛있다며 강추했지만 생기고 나서 한동안 방문 못했어요.

 

그러다 오랜만에 고딩때 친구들 만나는 날 방문~!!!

평소 대기가 있다는 말에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시간에 맞춰 만났어요.

화명점은 테이블이 많지 않아 대기 걸리면 기다려야 하니 저희는 앞에서 조금 일찍 만나서 수다 떨다가 문 열자마자 바로 입장했어요.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셀프로 주문하고 선불로 결제하고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저희는 탄탄면, 비빔탄탄면, 우육탕면, 마파두부 덮밥, 가지 만두 주문!!

탄탄면 : 땅콩과 깨 소스의 느끼함을 파프리카로 중화한 탄탄면입니다. 더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매장에 있는 마라 소스를 첨가해서 드셔 보세요.

탄탄면이 맵지 않고 덜 짜고 고소한 맛이 났어요. 더 강한 맛을 원하시면 마라 소스와 함께!!!

비빔 탄탄면 : 중국 사천에서 시작된 탄탄면은 원래 국물이 아닌 자작한 소스에 비벼먹는 탄탄면이었다고 합니다. 각종 야채를 우려낸 향미유와 파프리카가 농축된 소스, 깨소스와 땅콩이 첨가되어 고소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을 냅니다. 

TIP 사이드 메뉴에 가지 만두를 소스에 꼭 찍어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우육탕면 : 중국의 대표적인 면요리로 소고기와 사골, 각종 향신료를 넣고 오래 끓여 진한 육수가 일품인 면 요리입니다.

TIP 해장엔 고수와 땡초를 추가해 드셔 보세요.

마파두부 덮밥 : 연두부와 다진 돼지고기, 각종 야채를 두반장에 볶아낸 소스를 밥과 함께 먹는 덮밥입니다.

TIP 취향에 맞게 산초가루와 마라 소스를 첨가하여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수림식당의 사이드 메뉴지만 가장 인기 있는 가지 만두!!

갓 튀겨져 나온 만두를 처음 나오자마자 입에 넣었다가 너무 뜨거워서 깜짝 놀랐어요. 면 요리를 먼저 먹으면서 가지 만두 속 가지의 육즙이 새어 나오도록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먹으면 더욱 꿀 맛이라는 팁을 듣고 조금 기다렸다가 간장 소스에 찍어 먹었어요. 이 가지 만두는 진짜 갈 때마다 시켜야 해요. 느끼하다는 평도 있었지만 전 평소 가지를 못 먹는데 여기서 가지의 매력에 풍덩 빠졌어요. 

다른 집에서 탄탄면 먹었을 때 너무 짜고 자극적이었는데 수림식당의 음식들은 전체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었어요. 이런 메뉴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도전해볼 만한 맛이에요. 여러 메뉴를 시켜 함께 먹으면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좋아요.

 

전 집 근처라 편하게 방문 가능하지만 대중교통으로 방문하려면 좀 걸어 올라가야 해서 힘들어요. 차량을 이용하면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실 거예요. 사악한 주차비가 있지만 식당 이용하면 주차 걱정 안 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