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먹는거

명지국제신도시- 명지 마라탕 '홍주방'

728x90

명지국제신도시- 명지 마라탕 '홍주방'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전문점-홍주방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12로 11번 길 20 1층

명지국제신도시 협성아파트 앞 빌라 쪽에 위치해 있어요.

생긴 지 좀 지났는데 드디어 맛보러 방문했어요.

그전엔 스타필드까지 갔었는데 가까운 곳에 생겨서 좋네요.

붉은 조명으로 중국 느낌이 물씬 나는 공간이에요.

대표 메뉴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사진들이 걸려 있었어요.

마라탕 : 중국의 대표적인 사천 국물요리 

마라샹궈 : 중국의 대표적인 사천 볶음요리

꿔바로우 : 중국식 탕수육 요리

꿔바로우와 마라탕은 먹어본 적이 있었고 마라샹궈는 처음이었어요.

이날은 첫 방문이니 마라탕과 마라샹궈만 맛보기로!!

처음이라 우왕좌왕하던 중 사장님이 알려주신 데로 스테인 볼에 원하는 재료를 담기 시작했어요.

야채부터 여러 재료들이 가득~ 무엇을 담아낼지 행복한 고민 중...

왼쪽은 마라샹궈로 오른쪽은 마라탕으로 요리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가득 담은 재료를 사장님께 드리고 맵기는 2.5단계로 조리해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마라 요리에 필수인 양고기도 빼놓지 않고 추가했습니다.ㅎㅎ

 

기다리는 동안 이제는 소스 만들 차례예요.

요리가 나올 동안 소스 바에 추천 비율대로 만들고 공깃밥도 셀프이니 드실 만큼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한국사람은 뜨끈 매콤한 국물에 밥이 필수!!

전 땅콩소스와 고추기름을 베이스로 만들어봤습니다.

마라와 함께 하면 더 맛있는 조합의 음료도 가득 있었어요.

삥홍차, 코코넛, 빙탕설리라는 맵기를 완화시키기 좋은 음료였어요.

마라탕과 마라샹궈가 나왔습니다~!!!

고른 재료가 많아 양이 어마어마~

역시 익숙한 맛 마라탕~ 얼큰하게 호불호 없이 다 좋아하실 것 같아요.

마라샹궈는 처음 먹어본 볶음 요리였는데 재료 선택을 잘 못했던 거 같아요.

두꺼운 중국 당면을 많이 선택해서 시간이 갈수록 뻣뻣해졌거든요.ㅠㅠ

다음에 가면 야채 많이 담아서 담백하게 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