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등산이야기/2021

캠핑일기 1: 대저캠핑장 A21

728x90

캠핑일기 1: 대저캠핑장 A21

 

2021년 1월 16~17일 올해 첫 캠핑 다녀왔습니다.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캠핑장인 대저캠핑장!! 부산에 거주하는 캠퍼들이 가까워서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예약을 하고 4시간 이내에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되고 예약일이 이틀 이내일 경우는 1시간 안에 결제하셔야 예약이 완료되니 주의하셔야 해요.  

자리잡기 전쟁인데 마침 한자리가 취소되어, 예약 가능한 그 마지막 한자리를 일단 잡았어요.

대저캠핑장의 인기 보이시나요~ 주말엔 정말 자리잡기 하늘에 별따기!!

오토캠핑장 자리로 가야 편하게 캠핑이 가능한데... 저희는 마지막 남은 한자리 일반 A 구역으로..ㅠㅠ

A구역은 왼쪽 위의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모든 짐은 캐리어로 옮겨야 합니다.

캠핑하러 오신 분들 편하게 짐 나르시라고 준비해주신 리어카들!!!

저희가 잡은 자리는 화장실 관리실이 가까운 A21였어요.  A구역도 잔디광장 쪽이나 캠핑장 담장 쪽으론 뷰도 좋고 아늑한 느낌이 있는데 저희는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다른 캠퍼들의 텐트 뷰..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원하시는 분들은 구석진 자리로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 A21구역이 좋았던 점은 주차장에서 가까움, 화장실과 개수대가 가까움.

이날 바람이 바람이 진짜 어마어마했어요. 나 혼자 산다에서 봤던 박나래 기안 84 텐트 치는 모습 재연할 뻔했어요. 진짜 아찔..... 

저희 부부의 3번째 텐트 미니멀 웍스 브이 하우스 M입니다. 이날 2번째 피칭이었는데 처음으로 가이 라인도 전부 쳐줬어요. 유튜브 영상에서 브이하우스가 바람에 무너지는 걸 봤기에 가이라인 전부치고도 불안에 떨었네요. 

바람은 바람이고 피칭 끝냈으면 맥주 한 캔에 한량 모드로 일단 쉬기!!

바람이 조금 잠잠해져 장작 쌓아두고 친구와 캠핑장 주변 산책을 나갔어요. 신랑에게 나머지 세팅을 맡겨두고~

노을 보며 캠핑장 주변 산책~ 여기가 노을 맛집!!

다시 돌아온 캠핑장!! 캠핑 온 아이들이 이 곳에서 뛰어놀고 연도 날리고 있었어요. (A구역 앞 잔디광장)

대저캠핑장 내도 좋지만 주변의 체육시설과 생태공원을 이용해 야외활동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야외활동이 줄어든 요즘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최고의 장소인 것 같아요. 

산책 다녀온 후 저녁 식사~!! 미나리 삼겹살에 두부도 굽고 소고기에 아스파라거스도 구웠어요.

숱뚜껑엔 뭐든 구우면 다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마법의 도구~!!

고기 구워 먹었으니 2차는 뜨끈한 부대찌개!!

저녁엔 다행히 바람이 잠잠해져 불질도 함께 했어요.

캠핑 가서 불멍 못하고 오면 뭔가 빠진 듯이 찝찝한 느낌인데 정말 불멍까지 제대로 즐겼어요. 

2단 불멍 중~

멀리 도시 뷰 야경과 텐트에 불 켜진 모습도 장관이네요.

도심에서 가까운 캠핑장이라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고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입니다.

멀리 가기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해가 길어 기면 퇴근박 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날 아침~!!

전날 밤 불멍이 끝나고 다시 시작된 어마어마한 바람 때문에 푹 자지 못해 피곤한 아침이었어요. 밤새도록 텐트가 부러질까 날아갈까 조마조마~ 돌풍형 바람이라 텐트 안으로 잔디 먼지를 몰고 와 텐트 안에도 먼지 폭탄을 맞은 듯했어요. 추위보다 무서운 바람!!! 

캠핑 시작한 이후 가장 힘들었던 날이었어요. 아침 먹기 포기하고 빨리 정리하고 철수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19 특별방역대책에 따라 5인 이상 모임 금지가 2021.1.31까지 연장되었어요. 한 사이트 당 4명까지 입실 가능하고 2 사이트 잡아도 한 사이트에 5명 이상 모일 수 없다고 합니다. 

대저캠핑장은 애견 동반 가능했었는데 2020.12.23부터 반려동물출입을 금지하고 있네요.

다들 안전하고 즐겁게 매너 캠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한 캠핑장 : 대저캠핑장

주소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5

대저캠핑장 관리실 051-941-0957

입실 오후 2시 퇴실 낮 12시

https://www.daejeocamping.com/

배전함과의 거리가 먼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사이트 확인하시고 먼 쪽 사이트는 릴선 30m 가지고 오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